국립문화유산연구원이(가) 개방한 부여 백제고분 지표조사 Ⅱ (扶餘 百濟古墳 地表調査Ⅱ - 附: 林川 聖興山城 百濟古墳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수 있습니다.
초록
이 보고서는 우리 연구소에서 문화유적의 보존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하여 추진한 부여군일원에 대한 백제고분 지표조사 자료를 수록한 것으로 1994∼96년의 본 조사와 1997년의 보완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간하였다. 조사는 부여군 초촌면과 석성면일대에 위치한 백제고분을 중심으로 하여 기존에 알려진 것을 확인하는 한편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고...
이 보고서는 우리 연구소에서 문화유적의 보존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하여 추진한 부여군일원에 대한 백제고분 지표조사 자료를 수록한 것으로 1994∼96년의 본 조사와 1997년의 보완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여 발간하였다. 조사는 부여군 초촌면과 석성면일대에 위치한 백제고분을 중심으로 하여 기존에 알려진 것을 확인하는 한편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고분을 찾는 작업을 병행하였는데 조사결과 이미 알려진 고분 이외에 22기의 고분을 추가로 확인하여 그에 대한 자료를 수록하였다. 한편 권말에는 1994년 12월 주민의 제보로 알려지게 된 임천면 성흥산성 남사면의 백제 폐고분 5기에 대한 긴급 발굴조사 결과를 함께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