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문화유산연구원이(가) 개방한 한국전통문화학교 신축 건립부지 발굴조사 보고서(韓國傳統文化學敎 新築 建立敷地 發掘調査 報告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수 있습니다.
초록
충남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호암리·오수리·신리일대에 백제역사재현단지가 조성됨에 따라 이곳에 한국전통문화학교를 건립하고자 추진하였고, 건립부지내의 문화유적 매장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우리 연구소에서는 1996년 3월 충남대학교박물관에서 실시한 문화유적지표조사내용을 기초자료로 하여 1998년 10월 학교부지내 5개지점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지역에서는...
충남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호암리·오수리·신리일대에 백제역사재현단지가 조성됨에 따라 이곳에 한국전통문화학교를 건립하고자 추진하였고, 건립부지내의 문화유적 매장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우리 연구소에서는 1996년 3월 충남대학교박물관에서 실시한 문화유적지표조사내용을 기초자료로 하여 1998년 10월 학교부지내 5개지점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지역에서는 폐석실분 1기만 확인되었을 뿐이며 고분도 심하게 파괴되어 구조와 성격의 파악은 곤란하였고 이곳에서 관정 등 수십 점의 철제품과 토기편만 수습하였다. 부록으로 부여군 오수차집관로 매설구간내 발굴조사 보고서를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