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dentity(BI)

‘지식이음’에 전통 문고리를 형상화한 모양을 조합하여 국가유산 연구정보 지식공간으로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자 했습니다.
폰트는 고려청자의 색상으로 포인트를 더하고 청자의 둥글 둥글한 모습을 본떠서 각을 줄여 유연하고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캐릭터


이음이

예로부터 차를 마시며 사람들과 지식과 의견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고 교류하던 문화에서 착안하여 지식이라는 차를 담고 있다가, 대중에게 나누고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아 주전자를 모티프로 캐릭터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청자주전자를 채택하여, 값지고 가치있는 연구지식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국가유산 지식이음" 서비스의 취지를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청자의 오묘한 비색을 메인 컬러로 설정하였으며 큰 눈과 발그레한 뺨을 표현하여 밝고 활달한 이음이의 성격을 표현하였습니다.



· 이  름  : 이음이
· MBTI  : ENFP
· 성  격  :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타인에게 지식을 전파하는 것을 즐김


이용안내


▶ 통합검색 서비스

사이트 메인화면의 검색창과 서브메뉴 우측 상단의  검색버튼  통합검색을 이용하시면 국립문화유산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연구자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



▶ 메뉴안내

사이트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를 클릭하시면 국가유산 지식이음 내 원하시는 메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메뉴 펼침



▶ 브라우저 및 이용환경 안내

표 테이블
이용가능 브라우저 종류 Internet Explorer 11이상, Chrome, Mozilla Firefox, Safari
※ Internet Explorer 11이하 버전에서는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해상도트 국가유산 지식이음은 기기 해상도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웹이 적용되었습니다.
오류 및 개선사항 신고안내 E-mail : nrichadmin@korea.kr 또는 사이트 오류신고
전 화 : 042-860-9165 / 042-860-9152